해밀턴 프리뷰 2019

해밀턴은 지난 2월말 일본 도쿄에서 올해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바젤월드를 벗어난 첫 번째 공식 프리뷰였다.

내용


일본 도쿄 긴자의 니콜라스 G. 하이에크 플라자에서 열린 해밀턴 프리뷰 2019. 올해 영화와의 관계를 강조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니콜라스 G. 하이에크 플라자에서 바라본 긴자. 스와치그룹 브랜드가 모두 모인 다목적 빌딩인 이곳은 현재 스위스 비엘에 스와치플라자를 건축중인 반 시게루의 첫 번째 스와치 건물이기도 하다.  


스와치그룹은 올해부터 바젤월드에 참석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대신 각 브랜드가 독자적으로 신제품을 소개한다. 브랜드의 성격에 맞춰 지역별로 알맞은 방법을 골라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인다. 그 첫 시작은 해밀턴이다. 지난 3월 26일, 27일 양일간 일본 도쿄에서 2019년 신제품 프리뷰를 진행하고 캣스트리트의 전 세계 첫 번째 플래그십 부티크를 둘러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프리뷰에서는 카키 필드와 카키 에비에이션, 벤추라, 재즈마스터, 인트라매틱 오토 크로노를 포함한 아메리칸 클래식 등 해밀턴의 뼈대를 이루는 주요 컬렉션 전반에 걸쳐 굵직한 신제품과 리뉴얼 모델이 등장했다.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 해밀턴 글로벌 CEO 실방 돌라는 ‘2019년은 해밀턴에게 굉장히 중요한 영화의 해가 될 것이며, 다수의 큰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라며 올해의 주제인 ‘AT THE HEART OF CINEMA(영화의 심장부에서)’를 강조했다.



해밀턴 글로벌 CEO 실방 돌라(S
ylvain Dolla)가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해밀턴 프리뷰 2019의 주인공들. 



해밀턴 2019 프리뷰 하이라이트


카키 필드 머피 

 


영화 <인터스텔라>에 등장하는 바로 그 시계가 개봉 5년만에 카키 필드 모델로 탄생했다. 지름 42mm 케이스에 블랙 다이얼과 베이지 컬러의 슈퍼루미노바 인덱스 등 영화 속 시계를 정확히 재현했으며, 초침에 의미 있는 대사인 ‘유레카’를 모스 부호로 새겨 소장 가치를 더했다. <인터스텔라> 제작 작업에도 참여한 영국의 제품 디자이너 나단 크롤리가 영화 속 모티프를 따서 디자인한 패키지와 함께 판매되는 한정판 수량은 2555개인데, 그 숫자는 <인터스텔라>의 밀러 행성과 우주선 사이의 시간차 7년을 일수로 환산한 값이다.


Ref. H70605731 
기능 시∙분∙초 
무브먼트 셀프와인딩 H-10, 21,600vph, 25스톤, 80시간 파워리저브 
케이스 지름 42mm, 스테인리스스틸, 100m 방수, 글라스백 
가격 125만원


카키 필드 메커니컬

2018년에 이미 오리지널 군용 시계의 후예로서 핸드와인딩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60만원이 채 넘지 않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는  핸드와인딩 무브먼트의 파워리저브를 80시간으로 향상하고 다양한 PVD 코팅과 가죽 스트랩을 적용해 선택지를 늘렸다. 그럼에도 가격은 63만원에서 72만원선으로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다.


Ref. H69439531 
기능 시∙분∙초 
무브먼트 핸드와인딩 H-50, 80시간 파워리저브 
케이스 지름 38mm, 스테인리스스틸, 50m 방수, 솔리드백 
가격 63만원


아메리칸 클래식 인트라매틱 오토 크로노 40MM
1968년의 ‘역판다’ 다이얼의 크로노그래프 B 모델을 멋지게 부활시킨 2017년의 인트라매틱 68은 레트로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모델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그 뒤를 잇는 인트라매틱 오토 크로노는 ‘판다’ 크로노그래프 A 모델(1968년)에 기반해 사이즈와 컬러 면에서 레트로 감성을 더욱 잘 표현해냈다. 케이스를 기존 인트라매틱 68의 지름 42mm에서 40mm로 줄이고, ‘판다’와 ‘역판다’의 두 가지 다이얼 버전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리뷰에서 공개한 블루와 크림 컬러의 ‘역판다’ 다이얼이 인상적이다.

Ref. H38416541 
기능 시∙분∙초, 날짜,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셀프와인딩 H-31, 28,800vph, 25스톤, 60시간 파워리저브 
케이스 지름 40mm, 스테인리스스틸, 100m 방수, 글라스백 
가격 282만원


카키 에비에이션 엑스-윈드 
 

2019년에도 해밀턴은 레드불 에어레이스 월드챔피언십의 공식 타임키퍼로 활약한다. 카키 에비에이션 엑스-윈드 시리즈는 전문 계측장비다운 외모와 기능으로 파일럿은 물론 비행의 꿈을 지닌 시계 애호가도 사로잡는다. 이번에는 데이-데이트와 GMT 모델의 다이얼에 창공을 떠올리게 하는 청명한 블루 컬러를 적용했다. 브라운 컬러 가죽 스트랩과 특히 잘 어울린다.


카키 엑스-윈드 데이-데이트
Ref. H77765541 
기능 시∙분∙초, 날짜, 요일 
무브먼트 셀프와인딩 H-30, 21,600vph, 25스톤, 80시간 파워리저브 
케이스 지름 45mm, 스테인리스스틸, 100m 방수, 글라스백 
가격 142만원

카키 엑스-윈드 GMT
Ref. H77922541 
기능 시∙분∙초, 날짜, GMT 
무브먼트 쿼츠 
케이스 지름 46mm, 스테인리스스틸, 100m 방수, 글라스백 
가격 122만원


벤추라 스파이더

<스파이더맨: 홈커밍(Spider-Man: Homecoming)>(2017)에서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분)’이 착용한 바로 그 시계다. 물론 영화의 시계에서 디테일을 더욱 개선했다. 탄생 당시 미래지향적 콘셉트를 지닌 벤추라 엘비스 80을 기반으로 ‘스파이더맨’과의 인연을 강조하듯 오픈워크 다이얼을 거미줄 모양으로 성형한 것이 특징이다. 그 사이로 H-10 무브먼트의 구성 요소와 제네바 스트라이프 디테일이 엿보인다.


Ref. H24595331 
기능 시∙분∙초 
무브먼트 셀프와인딩 H-10, 21,600vph, 25스톤, 80시간 파워리저브 
케이스 42.5x44.6mm, 블랙 PVD 코팅 스테인리스스틸, 50m 방수, 글라스백 
가격 263만원(999개 한정)


영화의 심장부에서 

해밀턴과 영화의 인연은 193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마를레네 디트리히가 주연을 맡은 <상하이 익스프레스(Shanghai Express)>(1932)에 처음 등장한 이래, 엘비스 프레슬리가 벤추라를 찼던 <블루 하와이(Blue Hawaii)>(1961),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2001: Space Odyssey)>(1968), <맨인블랙(Man in Black)>(1997), <진주만(Pearl Harbor)>(2001) 등 500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했다. 그 활약상은 2014년 <인터스텔라(Interstellar)>에서 극대화된다. 아버지와 딸을 연결하며 중요한 역할을 맡기 때문. 해밀턴은 이를 위해 특별한 시계를 맞춤 제작했다.


<블루하와이> 촬영장에서 벤추라를 착용한 엘비스 프레슬리. 

<맨인블랙> 시리즈에서 블랙수트와 함께 요원들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벤추라.





<인터스텔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해밀턴 시계들. '브래들리 쿠퍼(매튜 맥커너히)'가 착용한카키 파일럿 데이-데이트 오토와 카키 필드 머피의 원형.


중요한 점은 해밀턴과 영화의 관계가 단순한 PPL이 아니라는 것이다. 해밀턴은 광고 효과만을 노린 PPL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영화 감독이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함께 각본과 대본과 캐스팅을 꼼꼼히 검토한 후 해밀턴 시계가 그 영화에 어울릴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야 비로소 참여를 결정한다. 할리우드에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전담 직원이 상주하고 있다. 그 결과 해밀턴은 8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영화의 시계’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올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화와의 파트너십에 한층 주력할 예정이다. <인터스텔라>를 위해 특별 제작한 ‘머피’ 시계는 정식 제품화를 마쳤고, <스파이더맨: 홈커밍(Spider-Man: Homecoming)>(2017)에서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분)’이 착용한 벤추라 스켈레톤은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또한 크리스 햄스워스 주연의 스핀오프 <맨인블랙 인터내셔널>이 곧 개봉을 앞두고 있다. 맨인블랙 요원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벤추라의 활약도 기대가 된다.


캣스트리트의 해밀턴 플래그십 부티크


 
도쿄의 대표 번화가인 하라주쿠와 시부야를 연결하는 캣스트리트는 젊은이의 거리이자 패션의 성지로 잘 알려졌다. 손꼽히는 관광 명소이기도 하다. 이곳에 해밀턴은 2017년 전 세계 통틀어 첫 번째 플래그십 부티크를 열었다. 총 2층으로 구성한 플래그십 부티크는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해 일본의 전통 건축양식인 ‘정옥일여’에 미국 뉴욕의 로프트(창고) 양식을 접목했다. ‘정옥일여’는 정원을 건축의 일부로 삼아 자연스럽게 시야의 일부로 삼는 것을 뜻한다. 해밀턴 플래그십 스토어 역시 1층과 2층 모두 통창을 사용해 안에서 캣스트리트의 풍경과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층고가 높은 내부에 들어서면 목재와 철제, 그리고 벽돌 등 날것의 재료가 로프트 특유의 인더스트리얼 느낌을 확연히 전달한다. 하지만 따뜻한 조명과 시원한 통창 덕분에 부티크의 분위기는 더없이 편안하다. 이렇게 전혀 다른 두 가지 건축양식이 하나의 공간에 융합되면서 해밀턴 플래그십 부티크는 캣스트리트의 또 다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1층에서는 해밀턴의 판매제품을, 2층은 자세한 상담을 할 수 있는 테이블과 작은 전시공간을 만날 수 있다. 전시공간에서는 브래드 아카이브의 일부를 전시하고 있었다. 이와 함께 올해의 주제인 ‘AT THE HEART OF CINEMA’를 위해 영화에 등장한 실제 시계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진 캣스트리트의 해밀턴 플래그십 부티크. 오픈한 지 이제 일년이 넘은 첫 번째 플래그십 부티크다.


문의 해밀턴 www.hamiltonwat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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