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랑팡 오션 커미트먼트 네 번째 한정판이 공개됐다. 피프티 패덤즈 테크를 기반으로 삼았다.
내용
필리핀 팡가탈란 섬 샤크 핀 베이.
블랑팡 오션 커미트먼트는 해양 탐험과 보존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블랑팡을 대표하는 다이버 워치 피프티 패덤즈가 관련 한정판으로 등장하곤 한다.지난 2월블랑팡 오션 커미트먼트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필리핀 팔라완 군도에서 블랑팡 술루바이 해양연구센터(Blancpain × Sulubaaï Marine Research Center)를 연 것. 블랑팡 술루바이 해양연구센터는 술루바이 씨 아카데미(Sea Academ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팡가탈란 섬 샤크 핀 베이의 해양 생태계를 연구하고 복원하며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술루바이 씨 아카데미는 해양 보호구역 조성을 목표로 지역 사회가 주도하는 프로그램의 성공적 예시로 꼽힌다. 블랑팡은 블랑팡 술루바이 해양연구센터를 지원하기 위해 네 번째 BOC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엔 피프티 패덤즈 테크(Tech) 모델이 간택됐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BOC IV
피프티 패덤즈 테크는 블랑팡이 2023년 피프티 패덤즈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라인이다. ‘테크(tech)’라는 이름답게 전문 다이빙에 최적화된 모델로 이뤄졌다. 케이스 지름도 47mm에 달한다.
블랑팡은 피프티 패덤즈 테크 BOC IV 신제품을 지름 45mm로 축소하며, 2023년 테크 라인의 특징을 고스란히 옮겼다. 300m 방수 사양과 헬륨 배출 밸브, 그리고 다이얼 쪽으로 기울어져 장갑을 낀 채로 손쉽게 조잘할 수 있는 유니디렉셔널 베젤 등이다. 최대 97%의 빛을 흡수하는 다크 블랙 다이얼와 형광 블록 인덱스는 어두운 바닷속에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보장한다. 23등급 티타늄 케이스는 무게마저 가볍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테크 BOC IV는 100개 한정 생산되며, 판매 수익의 일부가 블랑팡 술루바이 해양 연구소(Blancpain × Sulubaaï Marine Research Center)에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