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종의 다토그래프 한정판으로 탄생 25주년을 자축했다. 랑에 운트 죄네가 자체 개발한 핸드와인딩 크로노그래프인 다토그래프는 특유의 메커니즘에 기반한 다이얼 레이아웃과 아름다운 글라슈테 양식의 칼리버를 자랑하며 1999년 등장하자마자 하이엔드 크로노그래프 대열에 합류한 모델이다. 이번 한정판은 파워 리저브 인디케이터를 표시한 업다운 버전과 퍼페추얼 캘린더 및 투르비용을 모두 결합한 컴플리케이션 버전으로 이루어진다.
DATOGRAPH PERPETUAL TOURBILLON HONEYGOLD “LUMEN”
다토그래프 퍼페추얼 투르비용 허니골드 ‘루멘’
1999년 탄생한 다토그래프는 단순한 핸드와인딩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시계가 아니다. 쿼츠 시대가 막을 내리던 시기, 랑에 운트 죄네의 인하우스 기술력을 만천하에 공표하는 보증수표나 다름없었다. 12시 방향의 빅 데이트, 아래로 약간 치우친 투 카운터와 6시 방향의 파워 리저브 인디케이터라는 희귀한 레이아웃도 다토그래프를 특별한 존재로 만들었다. 2012년 랑에 운트 죄네는 여기에 퍼페추얼 캘린더와 투르비용까지 결합하며 독일을 넘어 세계 정상의 워치 메이커 중 하나임을 과시했다. 올해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도 다토그래프의 역사에서 중요한 모델들이다. 블루 다이얼과 화이트 골드 소재를 조합한 업다운 모델과 퍼페추얼 투르비용 모델. 퍼페추얼 투르비용 모델은 어두워지면 반투명 다이얼에서 환상적인 메커니즘의 향연이 펼쳐지는 ‘루멘’ 사양이다. 업다운 모델 125개 한정, 퍼페추얼 투르비용 모델 50개 한정.
Ref. 740.055FE 기능 시·분, 스몰 세컨드, 낮밤 인디케이터, 문페이즈,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퍼페추얼 캘린더, 투르비용 무브먼트 핸드와인딩 칼리버 L952.4, 18,000vph, 57스톤, 50시간 파워 리저브 케이스 지름 41.5mm, 허니 골드, 30m 방수, 글라스백
게재호
92호(2024년 5/6월호)
Editor
편집부
© Sigongs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l rights reserved. © by Ebner Media Group GmbH & Co. K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