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MILTON 2022 NOVELTY

내용

HAMILTON 2022 NOVELTY  

2022년 상반기 해밀턴의 행보는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차다. 강렬한 개성의 재즈마스터 오픈 하트를 시작으로 툴 워치의 강자 카키 필드, 역사적인 디지털 쿼츠 PSR, 컬러풀한 여성용 아드모어 등 굵직한 신제품을 여럿 공개했다. 더불어 3월 28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는 해밀턴 2022 노벨티를 공개하는 특별한 이벤트까지 마련했다.


JAZZMASTER OPEN HEART AUTO 

재즈마스터 오픈 하트 오토


매년 상반기 시계 업계에서 발표하는 신제품들은 한 해를 이끌어가는 주역으로서 시계 애호가나 관계자 모두에게 흥미진진한 빅 이벤트다. 해밀턴은 2022년의 포문을 여는 첫 번째 주자로 재즈마스터 오픈 하트를 선택했다. 기존에는 42mm 남성용과 36mm 여성용이 존재했는데, 여기에 지름 40mm 사이즈를 새롭게 추가하고 나아가 트렌드의 정점에 오른 컬러 다이얼을 적극 반영한 점이 주요 관전 포인트다. 



 

신제품은 공통적으로 지름 40mm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에 각각 화이트, 블루, 그린 컬러 다이얼을 적용한 3가지 버전으로 구성했다. 그중 화이트 버전은 다이얼 중앙의 실버 바탕에만 선레이 마감을 더하고, 블루와 그린 버전은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갈수록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효과를 주어 차별화를 꾀했다. 참고로 요즘 가장 인기인 그린 다이얼의 경우 해당 컬렉션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컬러라 더욱 색달라 보인다. 



다이얼 일부분을 기하학적인 모양으로 커팅해 무브먼트의 주요 부품을 드러낸 오픈 하트 콘셉트는 여전하다. 물론 글라스백을 통해서도 무브먼트의 다른 면을 감상할 수 있다. 칼리버는 이전 42mm 모델과 동일하게 ETA C07.111을 베이스로 수정한 H-10을 탑재했다. 기존 니바록스 밸런스 스프링 대신에 티타늄 합금 소재의 니바크론 헤어스프링을 도입해 자기장에 영향을 받지 않을뿐더러 온도 변화 및 충격에도 강하다. 블루, 그린 그러데이션 다이얼 버전은 파티나 처리한 빈티지 가죽 스트랩을, 화이트 다이얼은 매트하게 가공한 다크 블루 가죽 스트랩을 매치했다. 3가지 모델 모두 가죽 스트랩과 스틸 브레이슬릿 중 선택 가능하다.

 

 

 

재즈마스터 오픈 하트 오토 

Ref. H32675160

기능 시·분·초 

무브먼트 셀프와인딩 H-10, 21,600vph, 25스톤, 80시간 파워리저브

케이스 지름 40mm, 스테인리스스틸, 50m 방수, 글라스백 

가격 148만원


KHAKI FIELD TITANIUM AUTO 

카키 필드 티타늄 오토 

카키 필드 티타늄 오토 

Ref. H70545540

기능 시·분·초 

무브먼트 셀프와인딩 H-10, 21,600vph, 25스톤, 80시간 파워리저브

케이스 지름 42mm, 티타늄, 100m 방수, 글라스백

가격 132만원 

 

오랜 전통의 해밀턴 밀리터리 워치를 계승한 카키 필드는 오늘날 브랜드를 대표하는 툴 워치로서 확고한 위상을 실현했다. 지난 2020년 신제품으로 42mm 카키 필드 티타늄 모델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38mm 티타늄 모델을 출시했다. 



무게가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케이스에 공통적으로 브러시드 마감을 더하고, 각각 블랙 다이얼과 카키 다이얼을 적용한 두 가지 버전과 블랙 PVD 코팅한 티타늄 케이스에 그레이 다이얼을 접목한 한 가지 버전으로 구성했다. 간결한 다이얼 구성에 핸즈와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에는 슈퍼 루미노바 코팅으로 완벽한 가독성을 보장한다.


 

38mm 신제품과 더불어 42mm 모델 역시 새로운 베리에이션 두 가지를 출시한다. 티타늄 케이스에 카키 다이얼과 브라운 누벅 스트랩을 매치한 버전과 동일한 케이스에 블루 다이얼과 베이지 누벅 스트랩을 조합한 버전이 그것이다. 


AMERICAN CLASSIC ARDMORE QUARTZ 

아메리칸 클래식 아드모어 쿼츠 

 

아메리칸 클래식 아드모어 쿼츠 

Ref. H11221851(코랄), H11221650(터콰이즈)

기능 시·분·초 

무브먼트 쿼츠

케이스 18.7×27mm, 스테인리스스틸, 30m 방수, 솔리드백

가격 62만원




 

해밀턴 아드모어는 1937년에 탄생한 역사적인 여성용 시계로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사각 케이스에 20세기 초 유행한 아르데코 스타일의 다이얼 요소가 특징이다. 올해 신제품은 기존 아드모어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화사한 봄 컬러를 입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로만 인덱스와 바 인덱스를 혼용했으며, 인덱스 컬러와 맞춘 가죽 스트랩을 매치해 컬러풀한 메인 컬러를 한층 더 강조했다. 


AMERICAN CLASSIC PSR DIGITAL QUARTZ

아메리칸 클래식 PSR 디지털 쿼츠 

아메리칸 클래식 PSR 디지털 쿼츠 

Ref. H52404130

기능 시·분

무브먼트 디지털 쿼츠

케이스 40.8×34.7mm, 블랙 PVD 코팅 스테인리스스틸, 100m 방수, 솔리드백

가격 138만원



 


 

올 블랙의 카리스마. 쿠션형의 시그니처 케이스부터 브레이슬릿까지 블랙의 향연이다. 디스플레이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LCD와 방출형 OLED 기술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디지털 방식으로 시와 분을 나타낸다. 특히 케이스 오른쪽에 위치한 푸시 버튼을 누르면 도트 스타일의 OLED 숫자가 빨간색으로 발광하며 최대 밝기로 시간을 표시한다. 


태그

댓글0

댓글작성

관련 기사

배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