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의 새로운 파트너가 된 LVMH

2025년부터 10년간 럭셔리 브랜드 그룹 LVMH가 F1의 글로벌 파트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태그호이어의 금의환향 역시 기대된다. 태그호이어는 레이싱 크로노그래프 명가이자 F1과 긴밀한 관련을 맺은 브랜드로 LVMH 소속이다. LVMH 시계 부문 CEO인 프레데릭 아르노는 "이번 파트너십은 이제 막 시작됐지만 앞으로 다가올 시즌들은 매우 특별할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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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뮬러원(Formula 1, 이하 F1)은 10월 3일, 2025년부터 10년간 럭셔리 브랜드 그룹인 LVMH가 글로벌 파트너가 될 것이라 발표했다. 2025년은 F1이 75주년을 맞이하는 해이기도 하다. 새로운 10년 계약에는 루이비통(Louis Vuitton), 모엣 헤네시(Moët Hennessy), 태그호이어(TAG Heuer) 등 LVMH의 상징적인 브랜드들이 포함된다. 원래 F1 공식 타임키퍼였던 롤렉스는 2024년을 끝으로 F1과의 오랜 파트너십을 종료한다.


포뮬러 1과 LVMH의 공동 성명에서는 이 계약을 "세계적인 럭셔리 리더와 모터스포츠의 정점 사이의 전례 없는 합의"라고 설명하며, "F1이 전 세계적인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다리 역할을 하며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내년 시즌에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1950년 포뮬러 1의 탄생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LVMH와 그 메종들은 스포츠의 일부였다. 이번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F1과 LVMH는 이 멋진 이야기의 새로운 장을 써 내려가는 데 설레고 있으며, 각 브랜드가 고유의 전문성과 유산, 에너지를 더해 이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는 내용도 있었다. 



 

F1 회장 겸 CEO인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는 "포뮬러 1이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더 넓고 다양한 관중을 끌어들이고 있는데, LVMH의 강력함과 폭넓은 역량은 우리 팬들에게 더욱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우리의 놀라운 스포츠 유산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완벽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 밝혔다. 

LVMH 그룹 회장 겸 CEO인 베르나르 아르노(Bernard Arnault)는 "모터스포츠에서든, 패션, 시계 제조, 와인 및 스피릿 산업에서든 성공을 향한 길에서는 모든 디테일이 중요하다"며, "우리의 워크숍에서나 전 세계의 서킷에서나, 경계를 넘기 위한 끊임없는 탐구가 우리의 비전을 영감으로 불어넣으며, 이것이 바로 F1과 LVMH 그룹의 독특한 파트너십에 부여하고자 하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LVMH 시계 부문 CEO인 프레데릭 아르노는 "최근 몇 년 동안, F1은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스포츠 중 하나가 되었다"며 "우리의 메종들과 그룹 전문성을 통해 F1이 전 세계에 제공하는 경험적 차원을 더욱 성장시키고 싶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제 막 시작됐지만 앞으로 다가올 시즌들은 매우 특별할 것"이라고 마무리했다.  


이 새로운 계약은 연간 1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파트너십의 추가 세부 사항은 2025년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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